관계대명사 what 영어회화원리
개 요
선행사 없는 관계대명사절을 구성할 수 있는가 ?
> 대상을 what으로 지칭하고, what에 대한 절을 삽입하여 복문을 구성한다
> what 을 사용하는 관계대명사절은 명사절 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그 이유는 관계대명사 what이 선행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 what을 사용하는 관계대명사절은 명사절로써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로 사용할 수 있다.
예)
'[일어나고 있었던 것을< 나는 보았습니다'
(I saw [what was happening])과 같이
관계대명사절을 명사절 처럼 사용하는 표현 기법
문구 배열/배치
문구 배치 : (주어/목적어/보어)로써 관계대명사절 배치
문구 배열 : (관계대명사[what]-절)의 형태로 관계대명사절 배열
해석 방법 : (관계대명사절)을 …한다
활용 방법
관계대명사로서의 what은 that이라는 선행사를 내포하고 있으므로 별도의 선행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즉 관계대명사 'what'은 'that which' 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what을 사용하는 관계대명사는 관계대명사 계속적 용법을 사용할 수 없다.
회화 훈련
훈련요점 > what 관계대명사절을 삽입하여 문장을 구성한다
훈련효과 > 관계대명사-what 활용능력이 개발된다
Step 1 기본문장구성-문구 알고리즘 활용
2 그것은 나의 영역 밖이라
1 나는 유감입니다.
1 I'm afraid
2 that's outside my area.
Step 2 문구 추가 - 장문 구사능력 개발
2 그것은 나의 영역 밖이라
1 나는 유감입니다,
3 그러나 그것은;
4 그 문서들이 나타내고자 하는 것입니다.
1 I'm afraid
2 that's outside my area,
3 but that is
4 what the papers are suggesting.
Step 3 회화 순발력 개발 (문장기호 활용)
1 ① 물론, [③ 그것이 나의 전문 영역을 살짝 벗어나는 것이라< ② 나는 유감입니다,
2 그러나 그것은 [그 문서들이 나타내고자 하고 있는 것] 입니다.
1 Well, I'm afraid [that's a bit outside my area of expertise],
2 but that's [what the papers are suggesting].
이와 같은 회화연습은 문장구조를 머리에 각인 시키게 되며
유창한 회화능력을 갖추게 합니다.
영어학습의 목적은 회화능력을 갖추기 위함이며
회화능력을 개발하는 방법은 훈련 밖에 없습니다
출처: iSPEAK 영어회화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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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어학연수 수준의 회화능력 개발
정확한 문장 구성 능력 뿐만아니라
논리적인 장문 전개 능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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