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예방방법


메르스 예방 방법 : 메르스의 원인물질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공기 중의 비말 흡입이나,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코나 눈 입을 통하여 전염됨니다.

비말흡입에 의한 전염보다 손을 통한 전염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지방질로 된 표피에 싸여 있습니다.

지방질로 된 표피물질은 

비누나 알코올로 쉽게 분해되며,

표피를 잃은 바이러스는 사멸하게 됨니다.


따라서 손을 비누나 알코올로 자주 씻어 준다면

최소한 손을 통한 메르스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메르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메르스의 의미      : (MERS,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중동지역에서 발생하여 붙여진 이름

발병하면 38℃ 이상의 발열을 동반한 기침,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며 심해지면 급성 신부전 등의 합병증이 동반되어 사망에 이른다. 2003년 발생한 중증 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 SARS)와 유사하나 메르스의 치사율은 약 30~40%로 사스의 치사율(약 9.6%)보다 높다.


메르스 질병 발생 :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최초로 메르스 감염환자가 발견되었다. 

이후 2014년 3월까지 200여 명의 환자가 발생하다 2014년 4~5월 사이 갑작스레 300여 명이 넘는 메르스 환자가 보고되어 논란이 되었다. 

같은 해 7월 이후 감염자는 점차 줄어들었으나 현재까지도 매달 수 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유럽질병통제센터(ECDC)에 따르면 2012년 4월부터 2015년 5월 30일까지 총 25개국에서 1,172명의 메르스 감염환자가 발생했으며 그중 479명이 사망했다.

총 감염환자의 약 97%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지역에서 발생했다


메르스 원인 물질 :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MERS-CoV)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

호흡기 계통에 영향을 줍니다

 

메르스 감염 경로 : 메르스의 감염경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단봉낙타 접촉에 의한 감염전파가 보고되고 있어, 낙타에서 사람으로 전염된 것으로 추정한다.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의 유전자 염기서열이 박쥐 코로나바이러스와 유사해 박쥐를 원인 동물로 보기도 한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박쥐에서 낙타를 매개로 사람에게 전파된 것으로 보이며, 사람과는 달리 낙타는 메르스에 감염되어도 감기 증상 이상의 징후는 나타나지 않는다. 



메르스 전염 방법 : 메르스의 전염 방식은 침이나 콧물 등의 체액으로 전파되는 비말감염

                             으로 알려졌다. 

감염자가 재채기하면 입과 코를 통해 고농도 바이러스가 묻은 비말이 빠져나오며, 이후 비말을 손으로 닦는 과정에서 악수와 피부 접촉 등을 통해 타인에게 전파될 수 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하거나 친밀한 접촉을 할 경우, 기관기경 검사 과정 등에서도 전염될 수 있다. 균 등의 미생물이 부착된 입자가 공기 중에 떠다니며 전파되는 공기감염보다는 전파력이 떨어지지만, 일반적으로 감염자의 2~3m 이내에 있으면 감염의 위험이 있다고 본다. 

다만 한국의 경우 감염자와 같은 병실이 아니었던 사람들도 감염되어, 공기감염 가능성을 의심하기도 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5년 6월 1일 메르스에 대해 ‘공기 매개에 대한 주의·예방(Airborne Precautions)’이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메르스 예방 방법 : 현재까지 메르스에 대한 예방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다. 

메르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일반적인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물과 비누로 손을 자주 씻고, 비누가 없으면 알코올이 함유된 손 세정제를 사용한다.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 등을 만지지 않아야 하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메르스 감염 시 대처 방법 : 메르스가 의심된다면 직접 병원에 가지 마세요. 

전화를 걸면 가장 신속한 시간에 메르스 전담팀이 앰블러스를 가지고 집으로 찾아 옴니다.

그리고는 가장 편한 방법으로 병원에 데리고 갑니다. (공짜임)

전화번호 : 서울 02-120

질병관리본부의 ‘메르스 핫라인(043-719-7777)



정확한 영어문장 구성능력 뿐만 아니라

논리적인 장문 전개력과

유창한 회화 순발력을 개발하는 책은

오직, 실전영어 회화원리 뿐 !!


Posted by 제의
,